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하반기 전망

비트코인 하반기에는 불장 열릴까?

비트코인이 7월 23일부터 연속 6일을 양봉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심을 한껏 부풀리고 있습니다. 하반기 불장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비트코인 차트적 관점, 그리고 유명인들의 트위터등을 분석해서 비트코인 하반기 전망에 대한 브리핑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관련 이슈 

미국 현지 상황과 FOMC 관련 연준의 입장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fomc 정례회의 이후에 기준 금리 동결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일시적 증상이라며 연준을 믿어달라는 기존 의견을 확고하게 했습니다. 다만 미국의 고용시장에서 대부분의 주에서 실업 급여를 조기에 종료하는 정책을 펼침에도 실업률이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실업률에 별다른 개선이 보이지 않았고 이는 실물 경제가 곧 과거와 비교해서 큰 변화가 없다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실물경제에 대한 피해 수치가 별다른 회복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세에 있습니다. 그러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이전의 코로나로 인한 경제 타격과 비교한다면 그 파급력이 감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국의 상황으로 볼때 연준의 테이퍼링은 당장 긴급하게 진행하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경제 전문가들은 빨라도 올해 9월이고 늦어도 내년 초에 테이퍼링을 실시할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fomc 회의 결과에 따른 투자자들의 반응이 잘 반영되는 10년물 국채 금리, 나스닥 미 증시 금리의 차트 역시 하락세를 기록하지 않은것으로 보아서는, 현재 비트코인과 주식 시장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전략가 : 비트코인 하반기에 10만달러 간다

매년 상반기에 하락을 하고 하반기를 시작으로 전문가들의 예상수치를 보란듯이 돌파한 비트코인의 시세, 블룸버그의 수석 전략가인 마이크 맥글론은 올해 2021년 하반기에 비트코인이 다시한번 전고점을 돌파하고 10만달러까지 상승할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그는 거시경제적 방향에 의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10만달러대로 갈 것이라며 이야기 했습니다. 그런 원인으로는 공급 감소 현상인 디플레이션과 비트코인의 향후 기술 발전을 예로 꼽았습니다. 또한 석유값 하락을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월가 투자자 44% : 비트코인 하반기 3만달러 지지선 이탈할것!

월가의 투자전문가 44%는 하반기 비트코인의 가격이 3만달러 지지선을 이탈할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6월에 28K부근을 이탈한 가운데 별 감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3만달러 재이탈시에 28K돌파한다면 20K까지도 열어두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 -차트적 관점 

비트코인이 계속된 하락세에 이어서 횡보 차트를 벗어나서 전고점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전고점인 4740만원(업비트기준) 6월 14일 고점을 돌파 시도를 하는 중입니다. 어제인 28일에는 전고점 저항선에 부딪혀서 현재 해당 지점 밑에서 비트코인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하락이냐, 상승이냐에 대해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하락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비트코인이 이런 상황의 움직임에서 대부분 기대를 부수어버리면서 하락했던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 및 국내 차티스트들의 의견을 보면, 차트상으로는 가파른 조정과 하락이 어느정도 줄어들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전고점 돌파에 실패하게 되면 그로인한 실망매물이 쏟아진다면, 지난번 지지해줬던 3400만원 저가 부근을 강하게 이탈할 수 있다는 우려도 많습니다. 따라서 투자를 할때 신중한 분할매수가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금일 29일 종가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7일 연속으로 양봉을 찍을지 정말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현재 거래량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어 통계적 수치를 분석해본다면 추가 상승이 있을것으로 보인다고 전문 차티스트들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