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더리움 시세 전망 - 런던 하드포크?

이더리움이 언제까지 오를까요? 아니 어디까지 오를까요? 

 

아마 이 글에 들어오신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지금 당장, 이더리움이 어디까지 오를까? 

 

정확한 매수시점, 매도시점을 알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무의식 중에라도 생각 중이실 겁니다. 

 

이더리움 시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 18일 폭등장

현재 바이낸스 일봉 차트 기준으로 이더리움은 13일 연속 양봉 기록 후 잠시 음봉을 기록했다가 계속해서 시세가 돌파되면서 현재 원화 기준으로는 350만 원의 시세를 넘긴 상태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역시 이더리움을 따라서 시세가 불출되고 있습니다. 

 

다만 원래라면 이더리움이 오르면서 다른 알트코인들의 시세불출도 일어나야 하지만, 현재는 nft관련 코인 메타를 제외하고는 시세 증폭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사람들이 불안한 시장 장세에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위주로 안정성을 우선하는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번 이더리움의 폭등 원인이 바로 '런던 하드포크'라는 호재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다시 원래 가격으로 곤두박질칠 것이라는 두려움 역시 나머지 알트코인들의 시세가 급상승하지 않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더리움 가격이 350만원을 넘은 지금, 돌파 매매를 해줄 것인가, 하락을 할 것인가가 정말 중요해 보이는데, 이번 '런던 하드 포크' 호재가 어떤 건지 알아보고 향후 상황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 

 

런던 하드 포크는 지난 8월 5일에 진행된 이더리움 성능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입니다. 애초에 '하드 포크'라는 것이 기존 코인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이더리움 런던 하드 포크에서는 기존 문제점이었던 수수료 개선, 공급량 조절의 두 가지 문제점을 필두로 자잘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더리움의 높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게 되면 이더리움을 거래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지고, 추가적으로 공급량 문제가 해결되면 기존 발행량 무제한 코인으로 가치가 떨어진다고 평가받던 이더리움의 희소성 역시 상승하여 가격도 상승할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비트코인 시장에 선반영 되어 4일부터 이더리움의 가격이 폭등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상승폭과 비교하더라도 이더리움이 앞서는 비율이었습니다. 

 

이번 런던 하드포크에서는 기존에 높은 가격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를 꺼려했던 이더리움의 수수료를 소수의 사용자가 감당하는 것이 아닌, 훨씬 효율적인 방법에 저렴한 가격으로 거래 시 수수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하드 포크입니다. 

 

사실 이 런던 하드포크에 대해서는 말이 많습니다. 앞으로 가격을 5배, 10배 이상 상승시킬 것이라는 의견도 있고 그저 거품이라는 의견 역시 다분합니다. 다만 거품이라면 이제 곧 꺼질 것이고, 여러분의 믿음이 확고하다면 끝까지 가서 이더리움에 승리를 만끽하실 겁니다. 

 

다만 기술적인 변화는 확실한듯 보이나 현재 그로 인한 시세 폭등은 확실히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어떠한 호재로 인해 상승한 가격은 그 호재가 끝나면 다시 내려오기 마련인데, 코인판의 앞날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으니 여러분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