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델타변이 증상 & 차이점

현재 미국에서는 델타 변이가 신규 확진자의 90% 이상을 차지하면서 변종 바이러스중에서 델타 변이의 감염률이 가장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현재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으며, 돌파 감염 사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다가오는 9월 환절기에 감기 증상과 델타변이 증상을 많이들 구별하려고 하실 텐데 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글 중간 중간 관련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더나 화이자 차이, 뭐가 다를까?

목차 모더나 화이자 차이 모더나와 화이자 뭐가 다를까? 돌파감염 사례 델타바이러스에 대한 예방률 모더나 화이자 차이 국내에서 예방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fightinghaza.boojadweja.co.kr


델타 변이 바이러스 증상(코로나, 일반 감기 차이점)

  •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경우 일반적인 발열, 두통, 재채기, 감기, 콧물과 같은 목감기, 감기의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 치명률은 기존 바이러스보다 낮지만, 전파력, 중증 발현도는 더 심각합니다. 
  • 감염 시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호흡부전 진행속도가 빠르며, 혈전, 신부전증, 간 손상 등의 중증 질환이 빠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 기존 코로나는 후각과 미각이 마비되는 증상도 있었지만 델타변이 바이러스에서는 이러한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반적인 감기처럼 약한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그런 경우 즉시 PCR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 초기 증상이 약하기 때문에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진행될수록 중증 질환이 발현되면서 고통이 높아집니다. 

 

 

 

모더나 백신 어느나라? 미국? 스웨덴?

목차 모더나 백신 어느나라에서 만든 걸까? 모더나 백신 접종 금지 대상 모더나 백신 효과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현재 국내에서 접종되고 있는 백신의 종류는 화이자, 아스

fightinghaza.boojadweja.co.kr


델타 변이 바이러스란?

인도에서 시작된 바이러스로, 전 세계로 급격하게 확산 중에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신규 확진자의 90% 이상이 델타 바이러스 확진자입니다. 또한, 국내에서도 델타 바이러스 확진자 비율이 늘어나면서 우세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신규 확진자의 70% 이상이 델타 바이러스 일정도로 그 심각성이 높습니다. 

 

델타 바이러스는 기존 백신인 얀센, 모더나, 화이자등에 대해 돌파 감염을 하는 백신입니다. 다만 모더나 백신이 델타 바이러스에 대해 가장 높은 예방률을 기록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EMA 경고

현재 국내에서 접종 중인 백신은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3가지입니다. 백신을 맞고 사망하는 경우가 국내외에서 발생하면서, 아무래도 백신에 대한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 의구심 또는

fightinghaza.boojadweja.co.kr


 

올해 집단 면역 달성 가능할까?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개발 책임자는 집단 면역이 도달할 수 없는 목표라며 암울한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그의 의견에 따르면 현재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변이종을 생성하고 있기 때문에 백신 개발 속도가 이런 변이 속도를 따라갈 수 없다고 합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다음으로는 둠스데이 바이러스의 등장도 예측되며 코로나 공포감을 한층 더하고 있습니다. 기존 델타 바이러스는 전파력과 중증 발현도정도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지만 이후 등장하는 변이 바이러스는 치명률, 전파율 모두 뛰어난 변종 바이러스로 진화해서 나타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따라서 그런 바이러스에는 둠스데이 바이러스라는 이름이 적합할것이라고 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변이 바이러스종에 대해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재 백신 접종률을 전 세계가 90%를 유지하지 않으면 힘들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 이렇게 델타변이 증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몸 건강 관리 잘 하시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일상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