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영포장 주가 전망

목차

  1. 대영포장 소개
  2. 대영포장 주가 분석
  3. 대영포장 재무제표 분석
  4. 대영포장 주가 전망

 

 

대영포장 주가 전망

코스피 지수가 반등세에 접어들면서 주식 투자자들의 기대심을 부풀리고 있습니다. 상승장에 들어오신 분들은 현재 많이 기대중이시겠지만, 오르기만 하는 시장 없고, 개미들 마음 따라주는 시장이 없다는게 주식 시장의 진리입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마음가짐입니다. 

 

오늘의 종목 : 대영 포장

최근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인플레이션은 일시적이라고 연설하며 많은 사람들이 실물 자산에서 눈을 돌려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대면주인 대영 포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영포장 소개

대영포장은 1979년 6월 1일에 설립한 골판지 제조 및 판매업을 사업중인 회사입니다. 주식 시장에 상장한것은 1990년입니다. 대영포장에는 계열사 7개가 있습니다. 대영포장에서 진행하는 골판지 포장 산업은 운송비에 지출하는 금액이 높으며, 고품질의 인쇄 사양을 요구하는 시장의 수요로 인해 내수산업중 보기 힘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영포장 주가 분석

  • 52주 고가 : 4,015원
  • 52주 저가 : 966원
  • 거래량 : 10,627,826
  • 외국인 비율 : 2.42%
  • PER : 108.77배
  • 시가총액 : 3,490억

대영포장은 52주의 고가와 저가의 차이가 4배 넘게 차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높은 변동폭이 있는 종목입니다. PER지수는 동종업계 PER 15배에 비해서 상당히 고평가 된 모습입니다. 시가총액은 4000억 미만의 소형주에 속합니다. 

 

 

 

아래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주봉을 보면 코로나 19바이러스의 출현 시기를 기준으로 큰 폭의 가격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비대면주로 주목받으면서 현재 많은 시세증폭을 겪은 상황입니다. 

 

월봉에서는 대영포장의 전체적인 주가 흐름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대영포장 거래현황

대영포장은 외국인 지분 보유율이 약 2.42%인데요, 다른 종목에 비해 굉장히 낮은 비율로 대부분 국내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로 투자 금액이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영포장 공매도 살펴보기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공매도 규제가 지난 5월부터 재개되면서 많은 종목에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대영포장은 그 영향폭이 크지 않은 모습이지만, 다른 종목 구매시에도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영포장 재무제표 분석

 

 

2021년 3월 전년대비 매출액은 약 14%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약 84%증가, 당기 순이익은 약 66% 증가한 모습입니다. 골판지 원재료 값과 주요 제품의 단가가 상승하여 지출이 컸지만, 매출액 증가 폭이 더 우세해서 영업이익면에서 상당히 증가한 모습입니다. 

 

대영포장 주가 전망

금일 대영포장 종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 19이후 대폭 상승하여 현재 비대면주 메타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습으로 상당한 고점이라고 분석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에 비대면 생활 방식이 늘어나면서 택배물량이 증가하여 대영포장의 공급량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이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바꾸어 놓은 이러한 모습은 앞으로도 일정 기간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대영포장 역시 지속적인 주가 상승이 예측됩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매수하기보다는 분할매수로 접근하면서 지속적으로 대영포장 재무제표등을 살펴보시면서 매수, 매도 하시기 바랍니다. 

 


단기적인 이익을 쫓다가는 자신의 시드머니가 반토막나는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물건이나 옷 살때는 가격부터 재질, 후기까지 알아보시지만 이상하게 주식 투자하실때는 무지성으로 매수버튼을 누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한의 해당 종목에 대한 펀더멘탈, 재무제표, PER등 분석하셔서 가치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엔 유튜브에도 좋은 교육 영상들이 많으니 직접 찾아보면서 공부하기에도 좋은 환경입니다. 스스로 주식 투자 공부를 하고 투자 원칙을 지키시기 바랍니다.